이정선 교육감, 광주체육중·고 미래 체육 꿈나무 격려
상태바
이정선 교육감, 광주체육중·고 미래 체육 꿈나무 격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교육감, 광주체육중·고 미래 체육 꿈나무 격려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이정선 교육감이 11일 광주체육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미래 체육 꿈나무들을 격려했다.

1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이 교육감은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광주체육중·고등학교 학생선수들을 격려하고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직원들과 학교 발전 방안에 대해 소통했다.

지난해 광주체육중·고등학교는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광주의 명예를 드높였다.

한국 하계 올림픽 사상 첫 3관왕 안산 선수, 한국 체조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 등을 배출하는 등 한국 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거점형 체육 진로 중심 교육과정, 키움 영재 학급 등을 통해학생선수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체육중·고등학교 학생선수들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한국 스포츠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국가대표 선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그동안 광주 체육 발전과 학생선수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해 온 광주체육중·고등학교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질과 재능 있는 학생선수의 지속적인 발굴과 학교운동부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