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의 청년정신을 말한다" 간담회
상태바
"5 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의 청년정신을 말한다" 간담회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사상과 철학을 공유하고 더욱 발전시켜야

세대를 연계하여 고귀한 가치 키우고 청년 정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자

김대중정치학교 제3기(광주.전남) 교육과정 안내 및 소개
‘5 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 대통령의 청년정신을 말한다’간담회 개최 포스터./5 18부상자회 제공
‘5 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 대통령의 청년정신을 말한다’간담회 개최 포스터./5 18부상자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공법단체 5 18민주화운동부상자회(회장 황일봉)와 5 18민주화운동공로자회는 12일(목) 오후2시 ‘5·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의 청년정신을 말한다’ 간담회를 5 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5 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황일봉 회장과 5 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정성국 회장, 이현주 자문위원(강서미래포럼 대표), 청년 패널로는 이정환 전 광주시의원, 최민수 교수가 참석한다.

황일봉 회장과 정성국 회장은 “5 18 관련 단체와 김대중 재단이 함께 민주화운동과 김대중 대통령님을 연계한 행사나 토론의 장은 거의 없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5·18과 김대중 대통령의 사상과 철학을 공유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주 자문위원은 “5 18민주화운동과 김대중 대통령의 공통점은 ‘청년 정신’이 태동하여 실현된 민주주의의 역사이자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척도라고 생각한다. 세대를 연계하여 고귀한 가치를 더욱 키우고 청년 정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에는 김대중 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김대중정치학교’(문희상 학교장)에서 ‘2023년 제3기(광주·전남)’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와 안내가 진행된다. 김대중정치학교는 김대중 대통령의 사상, 정치, 정책, 리더십을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교해 지난해 말 제 2기까지 과정을 마쳤다.

광주·전남에서 진행하는 제3기 김대중정치학교의 접수는 20일(금)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김대중 정신과 철학 그리고 정책유산의 계승과 발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현역 정치인 및 정치 지망생, 사회단체 인사 등으로 주된 구성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대중정치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