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을 품은 “청소년문화콘서트” 8일 개최
상태바
인성교육을 품은 “청소년문화콘서트” 8일 개최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광주예총, 전남예총 주관으로 광주문화체육센터서 열려

공연, 공감토크, 인성강연 등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프로그램

트롯 요정 김다현, 트롯 신인가수 갑순이 특별출연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콘서트가 해남에 이어 광주전남 청소년을 만난다.

(사)코코넛 주최로 오는 1월 8일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2023 광주전남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콘서트가 열린다. 이는 지난 해남예총 주관으로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했던 공연에 이어 두 번째 공연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는 국악트롯요정 김다현과 트롯신인가수 갑순이가 특별 출연해 콘서트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콘서트는 현재와 미래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기획 공연이다. 시민들이 직접 꾸미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인성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세계문화댄스 공연으로 한국 함사시오 인도 타타드 남미 라올라 공연과 퓨전 댄스 공연으로 팀 카운트어택이 ▲애한 ▲굿타임을 선보인다. 이어 연극 ‘아름다운 선택’과 부모와 자식간의 갈등을 풀어내는 공감토크로 참석한 관객들과 소통을 하며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사)광주예총과 (사)전남예총이 공동 주관하며,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더팩트, 스포츠서울, 전남투데이, 광주매일신문, 광남일보, 남도일보, 무등일보, 전남매일이 후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 후 오후 5시에는 교육자 컨퍼런스가 이어 진행된다. 인성교육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온 교육관계자들 간에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차세대 교육의 전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코코넛 관계자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콘서트를 통해 참석한 많은 청소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봤다. 청소년의 미래와 교육에 대해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더 밝게 자라날 아이들을 위하는 많은 이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사)코코넛은 광주에서 설립된 국제개발NGO단체로 국내외에서 인권인성교육, 환경개선사업, 재능지원사업, 구호사업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