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 전망대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장흥군, 정남진 전망대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개최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2.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문화·관광 르네상스 원년 선포
장흥군, 정남진 전망대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은 오는 1월 1일 정남진 전망대에서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6시 30분 새해 일출 콘서트로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는 7시 39분 일출 시각까지 다채로운 무대로 채워진다.

장흥군은 올해 해맞이 행사를 정남진 장흥이 ‘통일 시작의 땅’임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정남진 전망대를 통일기원 탑으로 새 단장하고 통일 기원 동산 조성하는 등 장흥을 ‘통일 시작의 땅’으로 각인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통일기원 행사에 앞서서는 ‘2023년 문화·관광 르네상스 원년’ 선포식도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관광산업을 장흥군 미래 발전의 핵심으로 선언하고 어머니 테마공원, 이청준 문학관 건립, 옛 장흥교도소 문화·예술복합공간 조성 등을 중점 추진한다.

군은 해맞이 행사에 900여명의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장에는 떡국 나눔과 소원지 달기, 가훈 써주기 등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해맞이 행사 하루 전인 12월 31일 오후 3시에는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통일기원 학술 포럼이 열린다.

‘남북관계 전환기의 장흥군 역할’을 주제로 진행하는 토론회는 김성민 건국대학교 교수, 정대진 한라대학교 교수, 이시종 박사, 백인주 박사 등이 참석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2023년 새해 아침, 가족의 건강과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기원하는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