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선정
상태바
광주시,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선정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광장 광주온 설문조사 통해 시민 의견 반영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는 올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시 간부 공무원 설문을 거쳐 10개의 후보사업을 확정한 후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45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광장 광주온 설문조사 등을 통해 5개의 우수정책을 최종 선정했다.

2022년도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1위는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민선8기 들어 최고 수준의 민간 투자 상생과 연결을 위한 국가 지원 시의 신속·투명한 행정 지원 등 3대 원칙과 5대 방향을 설정하고 복합쇼핑몰 제안서 접수 시작을 공식화했다.

지난 11월 현대백화점 그룹이 제안서를 제출했고 도시계획변경 논의를 위한 협상조정협의회와 원스톱 행정처리를 위한 신활력행정협의체를 본격 가동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복합쇼핑몰 유치를 신속·투명·공정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위 가뭄극복 물절약 홍보, 3위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출생부터 성장까지 촘촘한 온종일 돌봄체계 강화, 4위 56년 만에 무등산 정상 시민의 품으로 5위 호남고속도로 동광주~광산IC 확장사업 실시설계 타당성재조사 통과로 지역성장 계기 마련이 선정됐다.

김영근 시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복합쇼핑몰, 물절약, 육아 등 시민들의 관심이 큰 사업이 ‘올해 베스트 5’ 우수정책으로 선정됐다”며 “내년에는 시민이 행복한 광주 실현을 위해 민선8기 주요 사업의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매년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대표 우수정책을 선정·포상해 광주의 변화와 시민의 행복을 이끌 수 있는 공직자의 창의적인 정책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