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2022년 단체협약 체결
상태바
보성군·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2022년 단체협약 체결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근무, 복지 등 직원 권리 향상을 위한 105개 조항 담아
보성군·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2022년 단체협약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지난 27일 김철우 보성군수와 안시영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공무원 복무여건 개선을 담은 2022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성군과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8월 노동조합의 요구로 시작됐던 단체교섭을 4개월여 만에 마무리하고 이날 군청 회의실에서 김철우 군수를 비롯한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올해 단체협약을 위해 지난 12일 교섭위원 상견례 및 본교섭을 진행했으며 완성된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 협약보다 12개 조항이 추가 신설되어 전문, 본문, 부칙을 포함해 총 105개 조항이다.

이번 조항에는 고질·반복 민원에 따른 담당자 보호, 직장 내 불합리한 관행 개선, 건강관리 지원, 체계적인 업무량 분석 및 조직 생산성 제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철우 군수는 “단체협약의 결과를 노사가 존중하면서 협약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며 “군정의 소중한 동반자인 노동조합에서도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에도 최선을 다해주는 동시에 공직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발전적인 노사문화를 만들어줄 것”을 당부했다.

안시영 노조위원장은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서 충분한 이해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에 따른 공무원의 권익증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