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취약계층과 온정을...'훈훈'
상태바
광주은행,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취약계층과 온정을...'훈훈'
  • 이병환 기자
  • 승인 2022.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행장과 신입행원 등 30여명, 결손가정 연탄나눔 봉사활동 펼쳐
광주은행 송종욱 행장과 신입행원 등 30여명이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결손가정에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이병환 기자 = 광주은행 송종욱 행장과 신입행원 등 30여명이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결손가정에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온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광주은행 신입행원들은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 좁은 골목길을 오가며 연탄을 배달하는 등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광주은행의 기업문화를 몸소 실천했다.

특히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5백만원을 전달해 나눔 봉사의 따뜻한 의미를 더했다.

송종욱 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역 경기침체로 연탄 봉사활동과 후원 등이 줄어들어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이 지역사회의 나눔활동에 불씨가 될 수 있도록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이번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지난 5일,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신입행원 30여명이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금 3150만원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담근 2000포기의 김장김치를 무등육아원을 비롯한 지역 보육시설 및 복지관 등 20여곳에 전달한 바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