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 기차마을’ 한국관광 100선 선정
상태바
곡성‘섬진강 기차마을’ 한국관광 100선 선정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2.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 곡성군의 섬진강 기차마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 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표 명소를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사업이다.

2년에 한 번씩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꼭 가 볼 만한 대표 관광지 100곳을 선정한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2013년부터 시작한 한국 관광 100선에 5회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서 굳건한 기상을 자랑하고 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등록문화재인 구 곡성역사와 1998년 전라선 복선화로 폐선된 일부 구간을 활용해 탄생한 기차 테마파크다.

놀이시설 드림랜드, 도깨비를 테마로 꾸민 요술랜드,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체험 등 복합문화공간으로써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두 배나 넓어진 장미정원에는 5월이면 1004종 수천만송이 장미꽃이 풍성하게 핀다.

장미의 기원에 따른 시대적 배경에 따라 스토리를 입혀 향긋한 볼거리를 더한다.

섬진강기차마을은 예전과 다른 변화가 진행 중이다.

내년 6월이면 1단계 고도화 사업이 마무리된다.

더위를 식혀 줄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아이들과 귀여운 토끼와 교감할 수 있는 동물농장의 리뉴얼도 예정돼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매월 매주 행사와 이벤트로 바쁘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크리스마스트리, 리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작년에 눈썰매로 대박 난 겨울놀이터도 준비 중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이 5회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게 됐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로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을 사랑해 주시는 관광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