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 ‘해변숲 국제 인증’쾌거
상태바
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 ‘해변숲 국제 인증’쾌거
  • 문지호 기자
  • 승인 202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숲 국제인증 획득 국내유일 해수욕장
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 ‘해변숲 국제 인증’쾌거
[투데이광주전남] 문지호 기자 = 임자 대광해수욕장이, 최근 해변 숲배움터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해변 숲배움터 국제인증”은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이행하는 국제적 교육프로그램을 확보한 지역 및 프로그램에 부여하는 국제인증으로 유네스코 협력기관인 국제환경교육재단에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대광해수욕장은, 블루플래그 친환경 국제해변 인증에 이어 해수욕장 방풍림대 숲 자원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국제인정 받으며 해변과 숲 자원 모두 국제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거듭나게 됐다.

신안군은, 이번 인증을 위해 유네스코의 국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그 실행 프로그램으로 “대광블루N스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대광블루N스쿨은 대광 Nurture Nature School의 줄임말로 자연의 품에서 자연을 닮을 미래세대를 양육하겠다는 신안군의 생태교육 의지를 내포하고 있으며 대광블루N스쿨의 운영성과는, 대광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 주관 “2022년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받으며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내년에는, 대광해수욕장 방풍림대를 중심으로 한 치유의 숲 사업이 추진되어 다양한 숲 교육 시설물이 조성될 예정에 있어, 대광해수욕장을 중심으로한 신안군의 친환경, 친생태 행정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신안군수 는 “우리군에 내재된 보전의 가치들이 다양한 국제인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대광해수욕장을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전파하는 국제 생태교육 중심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