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향상된 공공보건의료 사업 방향성 모색
상태바
전남도, 향상된 공공보건의료 사업 방향성 모색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대회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역할 등 특강·우수사례 발표
전남도, 향상된 공공보건의료 사업 방향성 모색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는 2일까지 이틀간 목포 폰타나비치호텔에서 공공보건의료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상된 사업 방향성 모색을 위한 ‘2022년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도·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강연과 우수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된 성과대회에는 이정미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추진성과와 미래 비전’, 김창엽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공보건의료의 역할’을 강연했다.

이어 14개 기관에서 제출한 공공보건의료 우수사례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4개 기관이 공공보건의료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에 강진군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을 이용한 생활 속 걷기 실천’, 우수는 나주시보건소 ‘퍼져라 Song-울려라 Life’, 장려는 전남광역치매센터 ‘치매가구 환경개선 안전플러스 사업’과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암검진 받GO·건강 챙기GO’가 선정돼 전남도지사상을 받았다.

유현호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발굴한 우수사례를 공공보건의료 현장에 공유, 확산해 향후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성과대회를 통해 얻은 의견과 발전방안을 토대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