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열어...'수상작, 소통 채널 활용'
상태바
광주은행,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열어...'수상작, 소통 채널 활용'
  • 이병환 기자
  • 승인 202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홍보 강화 위한 방안 모색
‘SNS 광은스타’ 공모전...광주은행 기업문화 자리잡아
송종욱 행장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할 것"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친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 모습. /광주은행

 

[투데이광주전남] 이병환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친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25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연령이나 관심사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또는 비대면으로 제품 홍보 및 구입까지 유도하는 여러 SNS 매체의 라이브 방송 등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금융서비스 제공 외에도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고,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자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SNS 광은스타’ 공모전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부터 이어온 네 번째 소통의 장으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SNS 광은스타 공모전’은 일반형과 캠페인형 두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일반형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캠페인형 부문은 광주은행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4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열린 시상식에서는 어려운 금융상품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광주은행 상품 이용 혜택 및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 및 사진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줄을 이었다.

수상작은 광주은행 계정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되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직원들은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누구든지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으로 광주은행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통하면서 한층 더 고객님들과 가까워진 느낌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금융생활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소통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홍보 효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기존의 틀에 박힌 정보전달식의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의 감성에 공감하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함께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힘써주길 바란다”며, “특히 지역민과 고객에게 금융지원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지방은행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