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참가
상태바
구례군,“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참가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2.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 귀농귀촌 정책 상담 및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적극 홍보
구례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오는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는 부산 MBC가 주최하며 약 60여 개의 귀농귀촌 지자체 홍보관을 조성해 시군별 지원 정책 제공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 ‘전통문화 체험관’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친환경 유기농 식품, 전통식품, 도시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구례군은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사업과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착시설인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2023년 교육생 모집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면 상담을 원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자 서비스를 제공해 사전에 박람회 정보를 알리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박람회 참여로 귀농귀촌을 꿈꿔왔던 도시민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귀농귀촌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실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 및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인구 유치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