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인에 감동 준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3년 만에 국내 투어 "
상태바
" 전 세계인에 감동 준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3년 만에 국내 투어 "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4일부터 국내 13개 도시 투어…11월 29일, 30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공연 '
크리스마스 주제로 한 ‘오페라, 뮤지컬, 합창’ …올해로 22년째 '
북미 25개 도시 공연 16만여 명 ‘기립박수’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전 세계인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운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3년 만에 돌아왔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 국내투어는 11월 24일 경기도 고양 아람누리를 시작으로 울산, 경남, 거제, 부산, 인천, 서울, 강릉, 익산 등 13개 도시를 비롯해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11월 29일(화),저녁 7시 30분, 30일(수), 오후 3시 30분, 저녁 7시 30분 세차례에 걸쳐 공연한다.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크리스마스’를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형식으로 풀어냈다. 1막의 배경은 2천 년 전 베들레헴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과정을 오페라로 선보인다. 2막은 오 헨리의 단편소설 ‘The Gift of M agi(크리스마스 선물)’을 각색해 편집부장 짐이 잊고 있던 소중한 사랑을 발견하는 스토리를 뮤지컬로 표현했다. 3막은 풀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정통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수십 명의 단원이 한 목소리를 내는 듯한 세계 최고 수준의 깨끗한 인토네이션과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는 무대다.

크리스마스칸타타_1막_탄생 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뮤지컬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크리스마스선물2 
크리스마스칸타타_1막_탄생 
크리스마스칸타타_1막_탄생 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뮤지컬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크리스마스선물2 
 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뮤지컬
크리스마스칸타타_1막_탄생 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뮤지컬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크리스마스선물2 
뮤지컬크리스마스칸타타_2막_크리스마스선물

▶ 팬데믹 기간엔 콘서트 영상 및 영화 제작…전 세계로 방송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음악은 슬픔에 빠지고 상처 입은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힘이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 세계 공연장이 얼어붙었지만, 합창단의 음악은 멈추지 않았다.

합창단이 2020년 겨울 선보인 <크리스마스 콘서트> 영상은 전 세계 606개 방송국을 통해 방영됐고, 유튜브에서는 300만 뷰를 기록했다. 2021년에는 크리스마스 칸타타 1막을 영화화한 <포 언투 어스>가 각국 475개 방송국을 통해 상영됐다. 이 영화는 해외 6개 독립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합창단은 올해 9월 북미 21개 주 25개 도시를 순회하며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을 선보였다. 16만여 명의 북미 관람객득은 관람했고, ‘할 말을 잃게 만드는 공연’,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공연’이었다는 극찬과 함께 기립박수를 보냈다.

러셀 맥클루어 인디애나폴리스 사우스포트 전 시장은 “한번도 본 적 없는 휼륭한 공연이었다. 보컬과 안무, 오케스트라 모두 환상적이었다. 놓치고 싶지 않은 최고의 공연”이라고 평했다.

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앵콜공연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합창
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앵콜공연
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앵콜공연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합창
크리스마스칸타타_3막_합창

그라시아스합창단은 우리나라 음악의 전문성과 예술성 추구 및 클래식 음악을 통한 정서순화, 교육사업, 해외교류를 통한 국내 클래식 발전을 위해 2000년에 창단하였고, 2013년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다. 이후, 2015년 세계 최고 권위의 합창제인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성장했다.

르네상스 음악에서부터 현대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며, 세계 최정상의 국제 합창 대회에서 대상 및 최고상을 수상, 그 실력을 세계 무대에서 인정 받았다. 현재 전 세계 곳곳에 음악학교를 설립해 음악 교육 활동을 통해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꿈과 소망을 심고 있다.

그라시아스의 음악은 청중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는 특별한 힘이 있다. 음악이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킨다는 신념아래 세계 유명 공연장 및 각국 대통령, 국왕 초청 공연 뿐 아니라 아프리카 오지의 빈민촌까지 찾아가 매년 약 20개국에서 200회 이상의 공연을 펼치며 선명한 음색과 영혼을 울리는 화음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위로와 소망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