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로컬푸드 야외장터 운영 “주말 금성관에서 만나요”
상태바
나주시, 로컬푸드 야외장터 운영 “주말 금성관에서 만나요”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 배즙, 채소류, 가공품 등 30여종 농특산물 판매
나주시, 로컬푸드 야외장터 운영 “주말 금성관에서 만나요”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가 주말 읍성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나주로컬푸드 홍보전에 나섰다.

나주시는 이달 2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금성관 앞에서 ‘로컬푸드 야외장터’ 부스를 운영해 신선한 산지 농산물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나주시농업농촌진흥재단과 함께하는 로컬푸드 야외장터는 8개 업체, 20여 농가에서 직접 재배·가공한 30여종의 싱싱한 농산물, 가공상품을 판매한다.

지난 달 29~30일 열린 첫 장터 부스에서는 친환경, 신선도를 최우선해 선별한 대파·상추·고구마·기장·귀리·수수 등 각종 농산물과 배·샤인머스켓 등 과일류, 배즙·유채유 등 가공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야외장터 인근 나주목문화관 바로 옆에는 한옥 건물 형태의 나주로컬푸드직매장 2호점 금남점이 자리하고 있다.

금남점에서는 나주배, 나주쌀을 비롯해 배·쌀로 만든 가공식품, 젓갈, 음료, 채소, 관광기념품 등 260여종의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2층에서는 탁 트인 읍성권을 바라보며 나주배로 만든 음료 4종과 나주 농산물을 재료로 끓인 전통차를 맛볼 수 있는 찻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야외장터를 통해 우수성이 검증된 먹거리인 나주로컬푸드 판촉과 더불어 우리 지역 꼭 가볼만한 관광지 홍보를 겸하고 있다”며 “로컬푸드와 소비자 간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