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전남도-광명, 50억 투자유치 MOU 체결
상태바
곡성군-전남도-광명, 50억 투자유치 MOU 체결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2.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전남도-광명, 50억 투자유치 MOU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곡성군이 26일 서울 광진구 소재의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일우팜그룹 자회사인 광명와 50억 규모의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이상철 곡성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광명 조상현 회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광명은 2023년부터 2032년까지 10년간 50억원을 투자해 곡성군의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 부지 내에 친환경 자색무 재배단지를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자색무 재배단지를 운영하며 농가들과 계약 재배를 체결해 교촌그룹에 연중 자색무를 상시 납품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곡성군과 전라남도는 행정 지원을 비롯해 자색무 시험포 운영에 협조하게 된다.

또한 친환경농생면연구센터는 시험포에 사용되는 미생물 제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곡성군은 이번 협약이 실현될 경우 신규 고용창출 효과 뿐 아니라 농가 소득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곡성군-전남도-광명 간에 공동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성공적인 투자 사업의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자색무 시험포 운영 지원과 시험포에 사용되는 미생물 제제의 농가 보급에 행정적으로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는 OB맥주와 보해양조의 주류 부산물을 활용해 사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재 전라남도 내 축협 등에 사료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