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꿈·끼·깜·끈’ 네 가지 쌍기역자가 인생을 좌우한다.
상태바
[기고] ‘꿈·끼·깜·끈’ 네 가지 쌍기역자가 인생을 좌우한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명하 편집장
오명하 편집장

[투데이광주전남 미디어뉴스팀]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편집장 = ‘꿈·끼·깜·끈’ 네 가지 쌍기역자가 인생을 좌우한다.

사람은 태어나고 성장하면서 네 가지 쌍기역자 중 첫 번째인 을 가지게 된다.

은 누구나 있기 마련이다. 을 향해 부단한 노력을 마다하지 않고 매진해야 한다. 하지만 만 가지고 세상을 가지는 건 아니다.

이 을 실현시키기 위해선 두 번째 쌍기역자인 천성적인 '끼'가 있어야 된다.

'끼'라 함은 태어날 때부터 가져진 천부적인 기질, 가족관계 형성에서 부여받은 가족력, 즉 유전적 현상이다. 사람은 제각기 이 '끼'를 가지고 태어난다. 이 두가지 '꿈'과 '끼'는 제각기 순전히 본인의 의지로 살면서 키워가는 것이다.

세 번째 은 내가 아닌 주위에서 나를 인정해주는 저 사람은 무슨 무슨깜'이야?” “그 자리에 딱 맞는 깜이다!”라는 얘기가 있듯이 이라는 것은 주위로부터 인정받는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가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끈'이다.

이 '끈'이란 사회생활 속에서 인간관계의 근본이라 할 수 있다살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누구를 만나는가에 따라 인생이 바꿔지는 사연들은 많고도 많다.

"친구를·선배를·후배를·이웃을· 인생에 접할 모든사람들을 잘 만나야 한다." 이 인연의 '끈'을 잘 엮어서 삶의 도움으로 만들어야 한다. 즉 이 의 매듭을 잘 묶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네 인생에서 이 네 가지 ···’ 의 쌍기역자를 가슴에 새겼으면 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