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계림동 푸른길 광장서 ‘푸른온리마켓’ 열린다
상태바
광주 동구, 계림동 푸른길 광장서 ‘푸른온리마켓’ 열린다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2.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마켓·콘서트·전시 3가지 테마로 운영
계림동 푸른길 광장서 ‘푸른온리마켓’ 열린다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동구은 오는 22일 오후 3시 계림동 푸른길 광장에서 활력 넘치는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푸른온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 일환으로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착한소비, 가치소비를 위한 ‘ON 마켓’ 마을 이야기를 담은 푸른개미마을 ‘里 콘서트’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활동 결과물 ‘도시재생을 담다 展’ 등 3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ON 마켓’은 그동안 푸른길 광장에서 ‘푸른푸름 마켓’을 진행해오던 청년 사업가와 광주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함께하는 ‘같이·가치 마켓’으로 운영된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인 서남동 도시재생뉴딜사업현장지원센터와 동계마을 새뜰사업 현장지원센터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이 제작한 상품을 전시하는 ‘다시, 봄 마켓’도 함께 진행된다.

푸른개미마을 ‘里 콘서트’는 마을동아리 공연과 지역 청년 예술가와 함께하는 콘서트로 꾸며진다.

‘도시재생을 담다 展’은 주민들이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만든 디자인과 상품을 선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푸른개미마을 현장지원센터로 문의.임택 동구청장은 “푸른온리마켓을 통해 계림동 푸른개미마을 주민, 지역 상인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개미마을 새뜰사업은 지속 가능한 마을 발전을 목적으로 총사업비 47억5천만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사업대상지 내 취약지역의 생활 여건과 주거환경 개선, 기초생활 기반시설 확충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