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보수 및 심화교육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보수 및 심화교육 연수’ 실시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특성에 맞춘 ‘집단상담의 실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보수 및 심화교육 연수’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80여명 대상으로 보수 및 심화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2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보수 및 심화교육은 학교 부적응 예방 잠재적 비행 예방 및 진로 결정 학교폭력 예방 등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특히 특강으로 호남신학대학교 오오현 교수가 ‘학생들 특성에 맞는 집단상담 운영방법, 사례개념화’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집단상담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집단상담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생 상담 활동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며 “심화 및 보수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개인 및 집단 상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제를 운영 중이다.

현재 총 100여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4~12월 학교의 요구에 따라 현장에 투입돼 학생들을 위한 상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