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보세요” 충장 월드 퍼레이드·세계 음식문화 페스티벌
상태바
“꼭 보세요” 충장 월드 퍼레이드·세계 음식문화 페스티벌
  • 문지호 기자
  • 승인 2022.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추천 프로그램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지호 기자 = 광주 동구는 13일부터 17일까지 닷새간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 기간 중 꼭 봐야 할 프로그램으로 ‘충장 월드 퍼레이드’와 ‘세계 음식·문화 페스티벌’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올해 글로벌 축제로 새롭게 도약하는 만큼 기존 거리 퍼레이드에 세계화를 입히고 국내는 물론 스테파노 보시데보티, 레가 싸보, 장 미쉘 루비오 등 세계 각국 퍼포먼스 아티스트의 대거 참여로 예술적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잊을 수 없는 영화의 명장면’을 주제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축제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13개 동 및 타 자치구 주민, 동아리, 단체 등 5천여명으로 확대하고 총상금 5,100만원을 건 경연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참여자들은 축제 기간 중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금남로 일원 약 1.5㎞ 구간을 영화 ‘택시운전사’, ‘어벤져스’, ‘오징어 게임’, ‘라라랜드’, ‘겨울왕국’, ‘아바타’ 등 스크린 속 영화 주인공과 명장면을 한 편의 영화를 보듯 펼쳐 보일 예정이다.

김백기 충장월드퍼레이드 감독은 “올해 세계적인 축제로 판을 키운 충장 월드페스티벌 개최 기간 중 펼쳐지는 퍼레이드는 이국적이면서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가미해 흥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겠다”이며 “퍼레이드에 참가한 지역민들에게도 단순한 참가를 넘어 문화적 역량을 한층 높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 중 동부경찰서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잇길에 위치한 신서석로 일원에서 펼쳐지는 ‘세계 음식·문화 페스티벌’도 주목할 만하다.

이 행사의 묘미는 ‘대륙의 날’이다.

남아시아, 남동아시아, 아프리카 등 행사에 참여하는 세계 각국의 나라를 대륙의 날로 지정해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매년 금남로 일원을 화려하게 수놓았던 ‘축제의 꽃’인 거리 퍼레이드가 더 크게, 더 화려하게 대변신해 세계인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닷새간 열리는 축제 기간동안 꼭 방문하셔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충장 월드 퍼레이드’와 ‘세계음식·문화페스티벌’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