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곡성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고훈석 기자
  • 승인 202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사또골 힐링댄스팀’곡성군 신체활동 활성화 도모
곡성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투데이광주전남] 고훈석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지난 3일 2022년 전라남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우수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전라남도와 장흥군이 마련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해 생활체조, 라인댄스,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종목의 건강 증진 신체 활동 시연과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곡성군은 ‘사또골 힐링댄스팀’ 라인댄스 종목으로 26명이 참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증진 댄스를 시연했다.

‘사또골 힐링댄스팀’은 지역 주민, 이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친화적 신체활동 동아리이다.

2017년부터 주민주도적으로 시작된 옥과면 힐링댄스팀이다.

창단 이래 현재까지 곡성 세계장미축제, 심청축제 등 지역 축제 무대에 오르거나 주민 위안 봉사 공연에 나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무대를 위해 댄스팀원들은 매주 2회 40여명의 회원이 함께 합을 맞추며 연습에 매진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곡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간편화된 식생활 등으로 건강생활 실천률은 감소하고 있고 비만율은 증가하고 있다 경연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주민주도적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지표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