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샵 252 영랑생가’
상태바
‘더 샵 252 영랑생가’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택종갓집 공모사업 선정
‘더 샵 252 영랑생가’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시문학파기념관이 2023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중 하나인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며 전남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사업비인 1억 3,750만원을 확보했다.

‘더 샵 252 영랑생가’는 시문학파기념관이 2021년부터 기획해 운영중인 사업으로 지역문화재 활용정책의 모범사례로 각광 받았다.

이 사업은 강진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자유학년제‘ 콘텐츠 영랑 감성 아카데미 영랑의 일대기와 강진의 옛 이야기를 구연하는 영랑생가 사랑방 이야기 영랑 예술학교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영랑생가의 문화재적 가치 창출은 물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더 샵 252 영랑생가 콘텐츠가 올해 공모사업 선정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강진군의 문화재 활용정책이 타 지자체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며 “12년째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침체된 지역관광에 활기를 불어넣어 관광객 500만 시대를 맞이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은 기존의 박제된 문화재 보호정책에서 탈피해 지자체가 문화재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교육·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문화재청 국책사업이다.

한편 지난달 19일 신임 시문학파기념관 관장으로 광주일보, 전남일보 마케팅 국장을 역임한 이석우 관장이 취임했다.

신임 관장은 “차후 디지털문학관으로 발전시켜 시문학파기념관을 찾아오시는 분들께 강진의 인문학적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