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광양 감동데이’ 열고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상태바
정인화 광양시장, ‘광양 감동데이’ 열고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읍 구도심 활성화 방안 건의 등 시민 의견 8건 수렴
정인화 광양시장, ‘광양 감동데이’ 열고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가 지난 27일 정인화 광양시장 주재로 9월 중 ‘광양 감동데이’를 열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고 밝혔다.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광양 감동데이’는 시민이 시정발전 방안, 고충·애로사항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이다.

이번 감동데이는 3팀 11명의 시민이 방문해 덕례초등학교 통학로 개선 요청 광양읍 구도심 활성화 방안 건의 광양사랑상품권 가맹점등록 개선 건의 황금지구 초등학교 신설 등 8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감동데이’에서 나온 건의사항들은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처리결과를 건의자에게 알리고 추진 가능한 사항은 예산을 확보해 신속하게 추진하는 등 민원 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감동데이에 나오는 시민 건의 중 추진 가능한 사업은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조속히 처리하겠다”며 “당장 추진이 어려운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 직접 나가 시민의 입장에서 대안을 강구하고 추진사항을 건의자에게 수시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 직접 나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자 노력하지만, 미처 발길이 미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시민 누구나 찾아와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 ‘광양 감동데이’의 취지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시면 어떠한 작은 문제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