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2년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보성군 2022년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족과 함께 희망 더하기
보성군 2022년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 가족센터는 지난 17일 복내체육공원 천연잔디구장에서 다문화가족 400여명 및 관내 기관 단체장 등과 함께‘2022년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보성군과 K-water 주암지사가 주최하고 보성군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관내 다문화가족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축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새롭게 출발하는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 속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청소년 댄스팀과 초빙가수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해 기념식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 추천과 함께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게임 활동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나라별 다문화 음식과 녹차향 가득한 찻자리, 음식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김철우 군수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보성을 조성하고 다문화가족 지원정책을 펼쳐 다문화가족이 우리 사회의 주도적 구성원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보성군은 324세대 1천3백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있으며 보성군 가족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적응을 위한 맞춤형교육, 일자리창출을 위한 한글교육 및 찾아가는 읍면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가족센터 박미선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시회적인 분위기 조성에 가족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