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민선8기 공약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구례군, 민선8기 공약사업 본격 추진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남 구례군은 민선8기 출범 이후 약 2개월 동안 군수 공약사항 검토를 완료하고 5대 분야 55개 공약사항을 확정했다.

지난 8월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이달 15일 주민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구례군은 2023년 예산확보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착수한다.

공약사항 5대 분야는 활력 넘치는 지역생태계 구축, 머물고 싶은 지역관광 매력도 향상, 친환경 정주·안전 인프라 확충, 청년이 돌아오는 미래 농업환경 조성, 모두가 누리는 행복복지 실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자연드림 치유힐링 클러스터 조성과 인구활력 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리산과 섬진강 자원을 활용한 관광 르네상스 사업 추진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및 SOC 확충 치유농업 및 스마트 팜 조성, 귀농귀촌인 유치 등 미래지향적 농산업 육성 병원 진료비 지원, 마을 활동가 운영 등 생활 밀착형 복지·의료 서비스 확대 평생학습관 조성 및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등 평생학습 저변 확대 등의 사업을 핵심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확정된 공약사업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며 앞으로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점검결과도 군민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으로 철저한 준비와 적극행정이 필요하다”며 “군민들이 공약사업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