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전등 교체로 한층 더 밝아진 방 선물해요~
상태바
LED 전등 교체로 한층 더 밝아진 방 선물해요~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영면지사협, 주거취약가구에 LED 전등 교체지원으로 생활편의 향상 기여
LED 전등 교체로 한층 더 밝아진 방 선물해요~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지난 8일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후 전등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활편의를 증진하고자 ‘사랑더하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모금액으로 병영면 내 주거취약 7가구에 LED 전등 교체를 지원했다.

대상 가구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으로 노후 전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정으로 이장님과 지사협 위원들의 추천으로 선정됐다.

이번 LED 교체 지원사업으로 오래되고 낡은 전등을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LED 등으로 교체함으로써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시력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했다.

대상자 김 모 씨는 “요즘 부쩍 눈도 침침하고 방안이 어두워 불편했는데 전등 교체로 집안이 밝아져 기분까지 좋아진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규현 민간위원장은 “어둡고 오래된 전등으로 방 안에서 넘어질 위험이 컸을 텐데 이번 LED 전등 교체로 어르신들이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진영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해소에 작은 보탬이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병영면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