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원식물 한자리에”
상태바
“가을 정원식물 한자리에”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정, 정원식물 시장확산 및 우수 국산 식물 발굴·지원 나서
“가을 정원식물 한자리에”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오는 8월 31일까지 2022년 하반기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출품식물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개최되는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에 앞서 다양한 정원식물의 시장확산 지원 및 우수한 국산 정원식물의 발굴을 목표로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는 국내에서 정원식물을 생산·육성·유통하고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자생식물, 국내육성 품종, 국외도입 품종 총 3분야로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자생식물 및 국내육성 품종 분야는 전문가와 국민의 품평을 통해 우수성을 평가 후, 상·하반기 품평 결과를 종합해 ‘2022 올해의 정원식물’을 선정하고 9월 30일 시상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수정은 출품식물의 판로 개척을 위해 전시기간 내 출품자가 직접 식물을 판매하는 ‘정원장터’, 정원작가·조경설계사·조경시공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초청하는 ‘비지니스 데이’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김정민 정원소재연구실장은 “출품된 식물은 국립세종수목원 발간물 ‘2022년 정원식물’에 수록해 전국 광역자치단체와 설계사무소 등에 배포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출품식물이 조경 및 정원조성에 사용되도록 정원식물의 시장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