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량 신안군수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에 선정
상태바
박우량 신안군수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에 선정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2.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군민과의 약속,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신안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박우량 신안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우수상에 선정됐다.

매니페스토본부는 민선8기 시도지사 및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지난 선거당시의 예비후보자홍보물,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고 2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매니페스토 본부는 각 자료의 구체성과 작성 과정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평가 결과 발표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선거공보 분야 우수상에 선정된 박우량 신안군수는 선거공보에서 “군민이 계시는 곳이라면 1004섬 어디든지 달려갔습니다.

군민의 불편함을 풀어드리기 위해 1004섬 곳곳을 누볐습니다.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아서 오는 청춘의 1004섬 신안을 만들었습니다”고 민선7기 소회를 밝혔다.

민선7기 4년간 군민과 함께 만든 결과물로는 ‘태양광을 통한 평생연금제 시행, 갯벌 개체굴 목장 조성, 어선 임대 사업 시행으로 잘사는 청년어부 육성, 퍼플섬 UNWTO 제1회 세계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도초 수국공원·팽나무 10리 길 조성, 선도 수선화의 섬 조성’을 들었다.

민선8기 공약으로는 문화예술이 꽃피는 1004섬 조성, 친환경 고소득 전략사업 집중 육성, 세계적인 해양생태 관광중심지 1004섬 조성, 균등한 복지와 수준 높은 교육의 메카 조성, 맞춤형 교통복지로 편안한 신안 만들기 등 5대 분야 49개 항목의 공약을 이행 절차와 기간을 적시하고 재원조달 방안을 밝혔다.

신안군 공약업무 관계자는 선거공보를 바탕으로 금년 9월중으로 부서별 공약사업 세부 검토 후 공약 1차 확정, 확정된 공약사업 실천계획수립, 공약이행평가단 심사를 통한 최종안 확정, 홈페이지 게시 등 공약이행을 위한 사전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