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고 현안사업비 확보 총력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고 현안사업비 확보 총력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만 영광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고 현안사업비 확보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9일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2023년도 국고 및 지역 현안사업비 확보를 위한 적극 행보를 펼쳤다.

강종만 군수는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김완섭 예산실장, 임기근 예산총괄국장 등을 면담하며 초소형 e모빌리티 부품 시생산 지원 기반 구축사업과 참조기 양식산업화 센터 건립 등 4건에 대해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2023년도 국고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어 국토교통부 이윤상 도로국장을 찾아 국도 77호선 백수대신지구 위험도로 개선과 백암~상사 노선 변경을 위해 국가 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행정안전부를 찾은 강종만 군수는 지역 현안사업과 재난사업 4건을 건의하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어려운 지역경제 및 재정상황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재정지원 등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김장오 부군수는 환경부를 방문해 류연기 물환경정책관을 면담하고 2023년도 영광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과 홍농칠곡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강종만 군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향후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중앙부처, 국회 방문 건의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