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광주공유의 날 개최..."되살림으로 풍성한 공유 광주 만들자"
상태바
제6회 광주공유의 날 개최..."되살림으로 풍성한 공유 광주 만들자"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남구 진월테니스장 일원서 개최
공유체험·공유마켓·재능공유 등 100여 개 부스 운영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공유센터가 주관한 ‘제6회 공유의 날’ 행사가 지난 9일 남구 진월테니스장 지하1층 주차장 일원에서 ‘되살림으로 풍성한 공유광주’를 주제로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유 체험부스 ▲시민참여 공유 마켓 ▲트렁크 마켓 ▲아이들을 위한 공유 놀이터 ▲마술, 댄스 등 시민들의 재능공유 공연 등 구성해 100여개 부스로 운영됐다.

또 지난해 광주시 공유촉진사업 참여해 공유문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우수단체로 동구행복나눔봉사단과 공하나협동조합에 표창패를 수여했다.

공유 마켓과 공유 체험부스에서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등이 진행돼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홍보하고 새활용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새활용 체험부스에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공유 단체 등과 협력해 페트병 냅킨아트, 가죽 키링 만들기, 폐목재·폐아크릴 업사이클링, 플리스틱 정류소, 우산천 파우치 만들기, 자가 발전 믹서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방치 자전거 리페어 등을 운영하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회용 장바구니, 다회용 컵, 다육이 등도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