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했다, 고맙습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퇴임
상태바
“행복했다, 고맙습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퇴임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글로벌 백신·바이오 거점, ‘일상이 행복한 복지' 확대 성과”
“행복했다, 고맙습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퇴임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 군민들께서 화합하고 ‘화순 사는 자부심’을 가지게 된 것이 가장 보람 있는 일이다.

군민들께서 화순의 자부심이다.

지난 8년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구충곤 화순군수가 30일 민선 6·7기 군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구충곤 군수는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 ‘화순 사는 자부심’을 비전과 슬로건으로 8년 동안 화순군정을 이끌어 왔다.

구 군수는 이날 오전 남산공원 충혼탑을 참배한 뒤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소회를 밝히고 군민과 공직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구 군수는 퇴임사를 통해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며 “화순 군민들이 화합하고 ‘화순 사는 자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임기 중 가장 큰 보람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구 군수는 정치적 불안정과 갈등을 해소해 군민화합을 이루고 K-글로벌 백신·바이오 거점 기반을 다져 지역 산업·경제의 활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보편복지 정책과 사회안전망을 확충해 삶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700억 대 백신·바이오 분야 국책 사업 유치, 예산 7000억 시대 개막, 맘 편한 100원 택시와 1000원 버스 등 보편복지 확대, 전남 최초 3대 친화도시 인증, 광주·전남 최초 3대 무상교육 실현, 농어민수당 120만원 지급과 노인일자리 확대, 도농의 균형 있는 생활SOC 확충, 성공적인 코로나 감염병·민생·경제 방역 등이 주요 성과로 꼽힌다.

구 군수는 “군민의 성원과 공직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두 번의 영광을 안겨 주시고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을 실현할 수 있도록, 8년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임식에 참석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스스로 당당하게 퇴장하는 구충곤 군수께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은 “반목과 갈등을 깨끗하게 청산하고 군민을 화합하게 해 발전시켰다, 앞으로 더 큰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이임식에서 구 군수는 큰절로 군민과 공직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직원 대표의 송사를 듣고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그는 “제가 무탈하게 군수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8년이 정말 행복했다”며 “여러분의 땀과 눈물, 열정과 노력이 우리 화순이 변화를 이끌었고 군민의 삶이 행복해졌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끝으로 구 군수는 “민선 8기 구복규 군수님도 많이 도와주시기 바란다 구복규 군수께서 성공해야, 우리 화순군민이 행복할 수 있다”며 “저도 물심양면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께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더 큰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구 군수는 지난해 12월 “화순군수 선거보다 더 큰 뜻을 펼칠 수 있는 길을 선택하기로 했다”며 “화순 발전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 보다음달라”며 3선 불출마 선언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