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직인수위, 24일간의 열정가득한 활동 마무리
상태바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직인수위, 24일간의 열정가득한 활동 마무리
  • 고훈석 기자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직인수위, 24일간의 열정가득한 활동 마무리
[투데이광주전남] 고훈석 기자 =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직 인수위원회가 24일간의 열정 넘치는 활동을 마치고 30일 마무리했다.

실무형으로 꾸려진 인수위는 지난 7일 고창군 예산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8일부터 사흘간 부서별·읍면별 핵심사업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13일부턴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를 거쳐 총 250건의 공약 중 ‘군민재난기본소득’등 105건의 공약을 선별해 당선인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또 인수위는 각계각층과의 실질적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16일부터 이틀간 고창관내 70여개 민간사회단체를 초청해 ‘관내 사회단체 대표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대군민 공모를 통해 군정비전과 6대 군정목표를 확정하기도 했다.

특히 인수위는 지역최대 현안사업인 고창일반산업단지 내 동우팜투테이블 입주문제관련, 여러 관계자를 만나고 TF팀을 운영하는 등 빠른 결론을 위해 애썼다.

하지만 환경보전방안 보완요청에 대한 진행이 원활하지 않고 제4차 산업단지변경계획이 지지부진한 점, 산단 입주계약 취소소송이 진행 중인 점 등을 고려해 당선인 취임 후에 사실관계 확인과 문제점을 더 파악해 규정과 원칙에 따라 종합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끝으로 인수위는 미래를 준비하는 고창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고창군장학재단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하며 모든 활동을 마무리했다.

김인호 위원장은 “지난 20여일간 고생을 함께해주신 위원들과 군청 공무원,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많은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위원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인수위원회 의견서가 살기 좋은 고창을 만드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