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식 담양군수 퇴임, “믿어준 군민께 깊은 존경과 감사”
상태바
최형식 담양군수 퇴임, “믿어준 군민께 깊은 존경과 감사”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2.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원 11년, 군수 16년 총 27년 공직 마무리
최형식 담양군수 퇴임, “믿어준 군민께 깊은 존경과 감사”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최형식 담양군수가 담양군 민선 3기부터 5,6,7기, 16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지난 30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가족과 내빈, 군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퇴임식 자리에서 석별의 정을 나누고 가족과 5만 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 군수는 “5만 군민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대과없이 군정을 마치게 됐다.

가슴속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돌이켜보면 담양이 매력적인 지역으로 우뚝 일어설 수 있었던 지난 16년은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낸 창조의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고향 담양에서 전남도의원 11년, 군수로 16년 총 27년을 일한 최 군수는 민선 3기 담양의 정체성인 대나무의 환경적, 경제적 가치를 확신하며 반대를 무릅쓰고 연 100만명이 찾는 죽녹원을 일궈냈다.

민선 3기부터 흔들림 없이 생태도시 정책을 추진하며 환경유해시설과 난개발을 막아 담양을 친환경농업과 주거, 교육, 문화예술, 관광산업, 인구유입, 민간투자 유치 등 모든 분야를 살려내는 혁신적 정책모델로 발전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군민 삶의 질이 높은 도농복합도시로 성장한 담양은 ‘살고 싶은 최적의 전원도시’이자 연간 700만 관광시대를 열어가는 ‘여행자의 도시’로 발돋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친환경 위생농업과 위생축산으로 소비자들이 신뢰를 확보하고 담양군이 자체 개발한 죽향, 메리퀸 등 담양 딸기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대숲맑은 담양 쌀은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 군수는 “위대한 군민이 있었기에 오늘의 담양이 있을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보내주신 뜨거운 애정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담양 발전에 많은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