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유역환경청 "영산강 서‧북부 물관리일원화 상생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영산강유역환경청 "영산강 서‧북부 물관리일원화 상생협력" 업무협약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장성군, 한국수자원공사(영‧섬유역본부), 한국농어촌공사(전남지역본부) 참여
물관리일원화로 영산강 서‧북부지역 국민 중심 물 통합 실현할 것
영산강유역환경청은 27일 본청 1층 대강당에서 함평군, 장성군, 한국수자원공사(영‧섬유역본부), 한국농어촌공사(전남지역본부)와 영산강 서‧북부 물관리일원화 상생협력을 체결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김승희)은 27일 본청 1층 대강당에서 ‘영산강 서‧북부지역 물관리일원화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서다.

이번 상생협력 참여기관은 함평군, 장성군, 한국수자원공사(영‧섬유역본부), 한국농어촌공사(전남지역본부) 등 영산강 서‧북부지역 생활‧농업용수 등 이용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들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 평림댐과 농어촌공사 수양제, 함평군 대동댐과 한국농어촌공사 대동제간 상호연계를 통해 용수공급 효율성을 제고하고, 물 자급률을 향상시키는 등 유역 통합물관리를 정착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에는 기후변화에 따른 물문제 공동대응, 영산강수계 수자원의 효율적 교차이용, 기타 기술‧행정 지원 등 각 기관의 역할과 상호 협력해야 할 내용이 포함된다.

김승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물관리기관 간 수계 내 복합적인 물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물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할 수계 내 수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