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증도에 15ha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
상태바
신안 증도에 15ha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산목·목서 등 향기로운 숲 조성…해양·숲치유 관광 선도 기대
신안 증도에 15ha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는 24일 슬로시티 신안 증도대교 가로변에서 한반도 해송숲까지 총 8.5km에 걸쳐 태산목, 목서 등 9만 9천여 그루로 둘러싸인 미세먼지 차단숲 15ha 조성을 알리는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남성현 산림청장, 서삼석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산림조합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을 추진한 신안군은 이번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사업을 ‘매그놀리아 가든’, ‘향기의 숲’, 2가지 테마로 잡았다.

매그놀리아 가든은 증도대교 일대 10m 폭의 가로변 부지에 꽃이 백목련처럼 하얀 태산목 1만 8천 그루가 조성됐다.

향기 숲은 엘로라도 리조트 인근 ‘한반도 해송숲’ 일원에 조성됐다.

꽃이 피면 향기가 천리를 가는 금·은목서 3천600그루를 전국에서 모아 심어 사계절 푸르고 향기가 가득하다.

미세먼지 차단숲 총 규모는 축구장 21개를 합한 면적이다.

증도대교 가로변에서부터 이어지는 숲길이 해안변까지 이어져 태산목과 목서 단일 테마숲을 보기 위한 탐방객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문금주 부지사는 “코로나 이후 관광 추세에 맞춰 서남해안만이 갖고 있는 비교우위 천혜 자원인 오션뷰와 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숲으로 해양·치유 관광 시대를 선도하겠다”며 “생활권 인근에 지역의 특색있는 경관숲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미세먼지 저감과 열섬현상 완화 등을 목표로 도민 생활권 내 아름다운 숲 조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연차별로 대규모 숲조성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목포, 여수, 순천, 광양 등 17개 시군에 987억원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오는 2027년까지 1천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