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희망풍차’긴급지원 미디어캠페인 전개
상태바
강진군,‘희망풍차’긴급지원 미디어캠페인 전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긴급지원사업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기대
강진군,‘희망풍차’긴급지원 미디어캠페인 전개
지난 18일 강진군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사연을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상자는 심각한 난청으로 대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고향인 병영면으로 귀향했으나 부모님이 거주하였던 집은 목조와 흙으로 지어져 50여 년이 넘었고 작년 7월 집중 호우로 인해 일부가 붕괴돼 생활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에 군은 대상자를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친척집으로 긴급 대피시키고 위험한 주택을 철거했다.

또,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을 연계해 kbc ‘휴먼다큐 나눔’ 프로그램에 위기가정 사연을 소개하고 방송연계모금으로 주거개선 사업비 1천만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희망풍차’ 긴급지원비와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부금, 복지기동대 사업비로 조립식 주택 1동을 설치하고 강진지역자활센터과 연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위기가정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자 김모씨는 “30년 만에 고향에 내려왔는데 호우로 집도 붕괴되고 일자리도 구하지 못해 너무 막막했지만 주위에서 내 일처럼 나서서 도와주셔서 일어설 힘을 얻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유미자 부군수는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나눔은 위기가정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적극 협력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다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