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당선인, 소통활동 START..."듣는다 우체통" 개통
상태바
강기정 당선인, 소통활동 START..."듣는다 우체통" 개통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광주시대...시민 의견 반영
30일까지 바로소통 배너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의 '듣는다 우체통'이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광주시대준비위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민선8기 새로운 정책기조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듣는다 우체통'이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는 광주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광주광역시의 미래상과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12일 민선8기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는 ‘새로운 광주시대 민선8기 당선인에게 바란다 「듣는다 우체통」'을 통해 지역발전의 힘이 되는 정책을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온라인 정책제안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민선8기 시민의 행복과 광주발전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정책제안을 원하는 시민은 바로소통(https://barosotong.gwangju.go.kr)에 마련된 배너를 클릭하고,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작성한 후 제안사항을 게재할 수 있다.

제안분야는 △총괄△산업·창업·경제 △돌봄·교육·건강 △도시·안전·교통 △관광·문화예술·체육 △공공혁신·ESG이다.

김준하 위원장은 “시민과 함께 당당하고 빠르게 광주를 변화시키겠다는 강기정 당선인의 철학에 맞게 시민이 공감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민선8기 정책의 방향성을 잡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녹여 광주의 미래상과 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기정 당선인은 민선8기 새로운 정책기조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일부터 각 분야 실사구시형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