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공기관 건강계단 설치로 큰 호응
상태바
강진군, 공공기관 건강계단 설치로 큰 호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걷기 실천 등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
강진군, 공공기관 건강계단 설치로 큰 호응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8일 관내 공공기관 4개소에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건강계단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단에 금연 및 걷기, 칼로리 소모량 등 건강 정보를 군민들에게 제공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치했다.

군은 지난 5월 수요조사를 통해 건강계단 설치를 희망하는 성전면사무소, 작천면사무소 등 공공기관 4개소를 방문해 현지 실사를 하고 적합 여부를 파악 후 설치 기관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작업을 시작했다.

특히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구와 이미지를 계단 첼면과 벽면에 부착했다.

건강계단 설치로 건강생활 실천 정보 알림과 걷기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계단을 이용 한 주민은 “단조로운 분위기의 계단이 밝고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어 이용할 때 즐거운 마음으로 정보도 얻고 건강에 대해 다시한번 경각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계단 이용하기를 더 자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금연, 걷기 실천은 현대인의 건강을 보다 쉽게 유지하고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며 “건강 계단으로 걷기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확대 설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