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특색있는 개인정원으로 떠나는 ‘열린정원 여행’ 운영
상태바
순천시, 특색있는 개인정원으로 떠나는 ‘열린정원 여행’ 운영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2.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열린정원 여행, 6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
순천시, 특색있는 개인정원으로 떠나는 ‘열린정원 여행’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오는 6월 10일부터 19일까지 개방정원으로 등록된 개인정원을 연계한 ‘2022 순천시 열린정원 여행’을 운영한다.

열린정원 여행은 정원주의 삶과 이야기가 담겨있는 정원들을 개방함으로써 관광객들과 소통·공감하는 정원 관광 콘텐츠로 순천시가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개방정원으로 등록된 개인정원을 연계해 운영한다.

올해 열린정원 여행은 기간 중 금·토·일 3일간 하루 2회씩 총 12회, 4개 코스로 운영된다.

도보투어인 ‘걸으면서 즐기는 마을정원여행’은 2개 코스로 금요일에 운영한다.

예술가들이 거주하는 별량면 장학마을 정원산책코스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조곡동 철도관사마을 산책코스로 운영한다.

버스투어인 ‘테마별 정원여행’은 토·일요일 운영한다.

休를 찾아 떠나는 힐링정원여행 코스와 오랜 세월의 향기를 엿볼 수 있는 정원여행 코스로 운영한다.

이번 열린정원 여행은 온라인 선착순 사전접수를 통해 운영하며 참가비는 도보투어 1만원, 버스투어 12,000원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누리는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개방정원을 등록제를 도입해 41개 개인정원을 등록했으며 이들을 연계해 관광자원으로 만들었다”며 “열린정원 여행을 통해 순천시민이 직접 가꾼 일상의 정원을 직접 느껴보며 전국으로 정원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