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후보 지지선언 잇따라"...이번엔 전남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
상태바
"김대중 후보 지지선언 잇따라"...이번엔 전남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구성원의 인권 보장...학교 인권 선언 공감
차별없는 성과상여금·합리적 호봉제 마련 등도...
전난 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는 24일 오후 4시 순천시 연향동 김대중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김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김대중 후보사무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전남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가 김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양극화 문제 해결과 아이들에게 노동의 가치와 인간의 존엄성을 가르치는 교육현장을 만들겠다는 김대중 후보의 공약에 공감했기 때문이다.

25일 김대중 후보사무소에 따르면 전난 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는 24일 오후 4시 순천시 연향동 김대중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김후보 지지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공부하는 교실, 모든 구성원의 인권을 보장하는 학교인권을 강조한 김대중 후보만이 전남 교육의 대전환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후보와 전남공립학교 행정사무원협회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보장과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학교 현장에서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을 실현하기위해 노력한다 △공립중고등학교 행정사무원 호봉제 직원의 합리적인 직급, 호봉체계 마련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성과상여금 지급에서 차별이 없도록 노력한다 등에 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인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후보는 노무현 재단 운영위원, 목포시의회 의장, 제17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주민 직선 1,2기 전남도교육청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