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후보, “축산농가 위기 극복 적극 지원할 것" 확약
상태바
윤병태 후보, “축산농가 위기 극복 적극 지원할 것" 확약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단체 협의회 정책 간담회에서 밝혀...
18일 개최된 축산단체협의회 정책 간담회 모습. /윤병태 후보사무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윤병태 더불어민주당 나주시장 후보는 "사료값 폭등으로 위기에 처한 축산농가에 대한 신속하고 충분한 지원"을 약속했다.

윤병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8일 개최된 축산단체협의회 정책 간담회에서 “글로벌 사료값 폭등으로 위기에 처한 축산농가를 위해 조사료 자급 지원, 가축분뇨 처리 선진화, 축산예산 확대 등 종합적인 대책을 조속히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윤 후보는 “축산업의 규모화가 이뤄진 이후, 축산농가는 모두 부자라는 왜곡된 인식 때문에 정책적 지원이 극히 미미한 상황”이라며 “향후 나주시 차원에서 축산업 위기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정책 전반을 확대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축산단체들은 사료값 폭등, 가축분뇨 처리, 조사료 법인 경영난 등에 대한 대책을 질의했으며, 윤 후보는 사안별로 구체적인 지원정책을 제시해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관료로서 쌓은 정책적 전문성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한편 윤병태 후보는 지난 2월 15일(일) '디지털농업 선도를 위한 나주의 전략'을 발표하며 나주 농업의 스마트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제시한 것을 시작으로, ‘나주형 농업정책’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