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심리치유 지원 등 교권 보장 기반 구축에 힘 써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심리치유 지원 등 교권 보장 기반 구축에 힘 써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교권 보호 기반 마련 등 교원 안전망 구축에 힘 쓰고 있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재난의 여파로 학생 및 학생 보호자와 교원 간 충분한 의사소통이 부족해 교권 침해 문제 등으로 교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교권보호에 대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자 동·서부교육지원청에 교권보호팀을 운영하고 있다.

교권보호팀은 교육활동 침해 현장지원팀 교권부르미 운영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응답하라, 교권보호’ 개발·보급 교육활동 보호, 교권 침해 예방을 위한 동영상 개발·보급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률상담 운영 교원 대상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 지원 교원 대상 연수 및 캠프 운영 교원 힐링 동아리 운영 등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단위학교가 교육활동 침해 예방과 교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교원안심번호서비스’를 운영하도록 지원 중이다.

또 교원들이 정상적 교육활동 업무수행 중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고에 대해 민·형사상 방어 비용을 지원하는 ‘교원배상책임보험’도 가입했다.

한편 동·서부교육지원청에는 교원치유지원센터를 두어 교육활동 침해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을 적극 돕고 있다.

각종 직무연수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 심리상담 및 치료지원 등으로 교원들의 심리, 정서적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줘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정종재 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광주교육을 위해 헌신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교권이 존중되고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교육활동 침해예방 및 교권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