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필승위해 김정오, 최화삼 후보 강력 지지한다"
상태바
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필승위해 김정오, 최화삼 후보 강력 지지한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후보 "담양과 지역민 위해 혼신을 다해 필승할 것"
민주당 김정오 경선후보가 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의 필승을 위해 최화삼 경선후보로의 단일화 후 강력한 지지를 선언하고 감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문주현 기자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민주당 김정오 경선후보가 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의 필승을 위해 최화삼 경선후보로의 단일화 후 강력한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정오 예비후보는 4일 오전 10시 전라남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담양군수 선거는 불법과 탈법, 반칙이 난무한 경선으로 당과 담양의 이미지가 크게 후퇴시켰다며 최화삼 예비후보로의 단일화를 통해 군민의 심판을 받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김 경선후보는 “민주당을 아버지가 계시는 집처럼 생각했지만, 가난한 정치인에게는 당이 가족이 아니라 권력이었으며, 불법도 탈법도 범죄도 제대로 판단하지 않고 그냥 덮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선에 오른 이병노 예비후보는 선거법 위반으로 2차례 경찰의 압수 수색과 신종 수법인 휴대전화 청구지 주소변경으로 담양군민의 민심을 왜곡하는 여론을 조작했다”고 성토했다.

또 김 후보는 “인구 5만도 안 되는 지역에서 군수를 뽑는 선거에 수십 번 밥을 얻어먹고, 돈을 받았다는 유권자들의 제보가 있었다”며 군단위 선거의 난맥상을 토로했다.

그는 단일화 선언문을 읽어 내려가면서 “여론조작 왜곡으로 우리 담양군수는 서울시민과 광주시민 그리고 전라도민이 범죄자를 뽑게 되어 부득이 이 사건을 “공정선거방해혐의”로 1차 경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동안 12년 의정활동을 해 오면서 구상했던 담양발전과 담양군민을 위한 정책과 공약도 최 경선후보에게 인계한다”고 말하고 “자신의 통 큰 결정이니 최화삼 후보를 적극 지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최화삼 경선후보는 "고뇌에 찬 김정오 예비후보의 결단에 감사드리며, 담양군의 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필승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담양지역 경선을 하루 앞두고 3명의 후보가 그동안 오차범위 안에서 경쟁했으나 이번 두 경선후보의 단일화로 어떤 결과가 도출될지 유권자들의 관심이 깊어지고 있다.

민주당 김정오 경선후보가 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의 필승을 위해 최화삼 경선후보로의 단일화 후 강력한 지지를 선언했다. /문주현 기자
민주당 김정오 경선후보가 불법의 도마위에 오른 담양군수 선거전의 필승을 위해 최화삼 경선후보로의 단일화 후 강력한 지지를 선언하고 상대 후보에 대한 공동 고발을 추진한다. /문주현 기자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