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6개지구 하수도 정비사업 '박차'...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상태바
보성군, 6개지구 하수도 정비사업 '박차'...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497억원 투입…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박차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쾌적한 생활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497억원을 투입해 벌교읍 낙성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 6개 지구의 하수도 정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미 준공한 문덕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 사업과 현재 추진중인벌교 낙성지구 하수도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관로 41km를 신설 또는 보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소규모 하수처리장 2개소를 신규 설치하는 등 812가구의 배수설비를 내년까지 정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하수도 정비 사업으로 환경 기초 시설이 충되어 수질오염인한 악취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던 주민들의 보건 위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보성군 하수도 보급률은 65.8%로 추진 중인 사업이 준공되면 71.9%로 보급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보성군은 벌교 장도, 조성 삼정, 조성 대전, 보성 강산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 문덕면 관로개량, 복내·문덕면 운곡 관로정비사업 등 6개 사업도 설계를 마친 상태다.

이후 영산강유역환경유역청과 재원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착공할 할 계획이며 사업 추진에 소요되는 334억원의 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하수도 공사로 인해 통행에 불편을 감내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하수처리장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되고 주암호 수질개선과 여자만 생태환경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