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상태바
‘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2.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최대 한우사육규모의 장흥군 대표 고급육 브랜드
‘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이 고급육 브랜드 ‘정남진 장흥한우’를 출시했다.

‘정남진 장흥한우’는 장흥군과 장흥축협, 한우사육농가와 토요시장 식육판매업소가 힘을 모아 야심차게 준비한 한우고기 고급육 브랜드다.

군은 장흥한우가 고급화, 브랜드화로 전국 최고의 명품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축산물 시장개방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도록 이번 브랜드를 런칭했다.

장흥군은 58,000여두의 한우를 키우고 있어 전남 최대의 사육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육질 1+등급 이상 고급육 출현율 또한 54.2%로 매우 높아 명품 한우의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는 한우 거세우 1+등급 이상의 Major등급과 한우 거세우와 암소 1등급이상의 Prime등급으로 구분해 장흥축협판매점과 토요시장 브랜드전문 식육판매점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브랜드 한우는 고품질 단백질과 유용미생물이 첨가된 전용사료를 18개월 이상 급여하고 전용 사양프로그램 준수 등 품질 인증 기준에 맞는 혈통한우만을 선발해 유통 판매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군 한우산업이 이번 고급육 브랜드 출시로 재평가 받길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이 장흥한우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