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중년 희망일자리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곡성군, 신중년 희망일자리 참여기업 모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신규 취업자에게 300만원, 고용기업에는 500만원 지원
곡성군, 신중년 희망일자리 참여기업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곡성군이 오는 3월 11일까지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일자리사업은 중장년의 취업 장려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장년 신규 취업자와 고용기업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50만원의 고용유지금을, 중장년 취업자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3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

올해 곡성군은 총 3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일 기준 곡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 및 중장년 취업자가 대상이다.

기업 규모는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단 영농 및 영어조합번인, 농업 및 어업회사법인, 지역 에너지 및 ICT기업,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대학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은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중장년 자격으로는 곡성군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부터 69세 이하의 미취업자라는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유의할 것은 대상기업 선정 이후 곡성군과 해당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게 되는데 이 업무협약 이후에 신규로 채용된 중장년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중장년 근로자는 해당 중소기업에서 일간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모집해야 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11일 오후 6시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지역공동체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필요한 서류는 중장년 취업 채용 신청서 중장년 취업 운영 계획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으로 관련 서식은 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