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1004섬 신안’브랜드로 이미지 위상 높여
상태바
신안군,‘1004섬 신안’브랜드로 이미지 위상 높여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2.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4섬 브랜드 가치가 군민 소득 향상으로 이어져
신안군,‘1004섬 신안’브랜드로 이미지 위상 높여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신안군은‘1004섬’신안의 로고를 2013년 특허청에 상표 출원해 등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홍보한 결과 신안군의 브랜드 및 대외 이미지는 물론 최근 퍼플섬이 세계최우수관광마을로 선정 되는 등 위상이 전국적으로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1004섬’로고는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숫자를 형상화한 독특한 심벌마크로 약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지리적 특성을 표현해 풍요로운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발전적이고 진취적인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신안군은 천일염, 김, 새우 등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은 특산물 외에도 농수산물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높이기 위해 포장 박스 등에‘1004섬’로고를 농어민들의 적극적 협조하에 사용하고 있으며 로고가 사용된 재고 박스에는‘1004섬’스티커를 부착 유통해 천사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이는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군 브랜드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농수산물 포장재 및 유통·가공지원을 통해 천사섬 브랜드 이미지 강화가 농·어업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