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광주시, 에너지산업과장에 산자부 권대혁 서기관 임명
상태바
[인사] 광주시, 에너지산업과장에 산자부 권대혁 서기관 임명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원통상부 전력·에너지정책 분야 경력 등 전문가
광주시, 에너지산업과장에 산자부 권대혁 서기관 임명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광역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계획 인사교류를 통해 21일자로 에너지산업과장에 권대혁 기술서기관을 임명했다.

권대혁 신임 에너지산업과장은 25년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근무한 에너지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산업정책과, 에너지안전과, 기후변화산업환경과 등을 거쳐 그린뉴딜과 에너지 분야 실무경험과 역량은 물론, 중앙정부와의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도 함께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권 과장은 “2045 에너지자립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됐다”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의 탄소중립을 통한 에너지 자립과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시민햇빛발전소 구축, 에너지전환마을 거점센터 조성 등 시민 중심의 에너지전환을 지원하고 월드컵경기장 주차장 태양광 발전 사업 및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빛고을 에코 연료전지발전 사업 등 시 전역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그린에너지 에너지저장장치 발전 규제자유특구 사업과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을 추진하는 등 2045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