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전남道내 郡단위 최초 전기버스 운행
상태바
신안군, 전남道내 郡단위 최초 전기버스 운행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2.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년까지 친환경 전기버스 32대 도입, 탄소중립 기여
신안군, 전남道내 郡단위 최초 전기버스 운행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국내에서도 2050 탄소중립 정책을 추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안군이 전라남도 내 군단위지역 최초로 친환경 전기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에 따르면, 지난 '20. 9월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한국전력공사와 전기버스 충전소 구축 협약을 체결해,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전기 버스 구입비 2억원을 투입, 12월 비금∼도초 간 전기버스 운행 개시에 들어갔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에 13억원을 들여 전기버스 6대를 구입, 올 하반기에 운행 개시에 들어가게 되면, 두 개의 섬이 연결된 비금·도초도 공영버스는 모두 친환경 전기버스로 교체가 되며 오는 ‘26년까지 총사업비 90억원을 들여 전기버스 32대를 구입해 화석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공영버스를 대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기버스는 기존 버스에 비해 실내공간이 넓고 소음이 없을 뿐만 아니라, 대기오염 배출이 전혀 없어 유네스코 세계자연 유산에 등재된 신안 갯벌 보호는 물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도 선제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어, 전국 지방 자치단체의 친환경 정책을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