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의회, 인사위원회 구성으로 인사권독립 첫발 내딛어...
상태바
함평군의회, 인사위원회 구성으로 인사권독립 첫발 내딛어...
  • 서영록 기자
  • 승인 2022.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의회 인사위원회 위촉장 수여
인사운영 기본계획 등 심의·의결
함평군의회 김형모 의장과 의원들이 간담회를 벌이고 있다. [출처=함평군의회]
함평군의회 김형모 의장과 의원들이 간담회를 벌이고 있다. [출처=함평군의회]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기자 = 함평군의회는 27일 군의회 위원회실에서 ‘함평군의회 인사위원회’를 소집했다.

이번 인사위원회는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자체 인사행정을 위한 것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위원장을 포함한 7명의 위원 가운데 6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인사위원으로는 관내 공기업 기관장과 교육공무원, 퇴직공무원 등을 포함 총 7명의 위원으로 선정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3년간의 임기 동안 군의회 소속 공무원의 승진·전보·채용·징계 등 인사행정에 관한 기준 등의 사항을 사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위촉직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인사위원회 운영계획을 설명하는 한편, 부위원장 선출 및 2022년 함평군의회 인사운영 기본계획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형모 함평군의회 의장은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뒤“인사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올바른 인사기준과 원칙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할 것”이라며 “밝고 건강한 조직, 능력있고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인정받는 조직, 함께 일하고 싶은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