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문화가 함께하는‘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상태바
전통과 문화가 함께하는‘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2.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적으로 추진
전통과 문화가 함께하는‘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지난 ‘20년 하반기에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총사업비 200억을 확보해 실행계획 수립 후 올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한다.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요 내용은 장기간 방치된 노후화된 상가와 빈집 등을 매입해 활력 거점 공간이 될 고흥커뮤니티 라운지, 고흥 사랑방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업 육성 공간이 될 수제 맥주 브루어리 남녀노소 상호 교류 공간이 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총 4곳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공공디자인 특화거리 사업 및 구 군청 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과 연계해 스마트주차장, 상상 놀이터,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문화광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군은 ‘22년 1월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요 거점 공간이 될 건축물 4곳을 통합해 설계 공모 공고를 착수했으며 이는 다양한 설계업체들 참여 확대로 고흥읍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설계안을 선정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지원 센터를 중심으로 도시재생 활동가, 도시재생 대학, 상인역량강화 교육 등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적인 도시재생 교육을 통해 주민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귀근 군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군민들의 협조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밝히고 이로 인해 쇠퇴한 고흥읍 구도심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